쿨소닉 Coolsoniq, 아프지 않게 받는 울쎄라 리프팅

쿨소닉(Coolsoniq)은 집속 초음파(하이푸, HIFU, MFU)를 사용하는 울쎄라 계열의 리프팅 장비입니다.

 

쿨소닉의 주요 특징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1) 피부 접촉면이 막대 모양이 아니라 원형 모양이어서 1샷에 1도트(dot) 형태로 초음파 에너지가 쏘아진다는 점

2) 피부에 접촉되는 부위가 차갑게 냉각(쿨링)된 상태에서 시술이 진행된다는 점

일반적인 하이푸 리프팅 장비는 25mm 길이의 긴 막대 모양 헤드를 피부에 대고 있으면 1라인에 17샷이 일렬로 쏘아지게 됩니다.

 

얼굴은 직선이 아니라 곡면 구조이기 때문에, 긴 막대 모양이 아니라 1dot씩 쏠 수 있는 하이푸 장비를 사용하면 더욱 정밀하고 커스터마이징된 시술이 가능합니다.

 

도트가 일렬로 묶여 있으면 곡선 라인(턱선, 광대 하부, 눈가 등)을 따라가기가 애매하지만, 1도트 단위로 쏠 수 있다면 턱선, 팔자, 마리오넷 라인 등을 따라가며 점묘화하듯이 시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쿨링하면서 하이푸를 쏘면 피부 표면 화상 위험이 감소되고, 통증이 줄어듭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쿨소닉 리프팅은 부작용과 통증을 줄이고, 효과는 높일 수 있습니다.

과도한 열이 좁은 부위에 집적되는 현상을 막아서 피하지방 위축을 예방하고, 피부가 얇은 분들도, 볼살이 거의 없는 분들도, 고령인 분들도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으며, 열응고 도트 밀도를 정밀하게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좌우 비대칭 보정도 용이합니다.

 

피부와 피부 아래쪽 조직이 2D 방향으로 늘어나서 타이트닝을 시켜줘야 할 부분과 아래쪽으로 처져서 리프팅을 시켜줘야 할 부위에 각각 섬세한 시술을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쿨소닉은 덜 아프고, 더 안전하고, 얼굴 디자인을 세밀하게 맞출 수 있는 새로운 리프팅 시술입니다.

 

 

아래는 1.5mm(*)와 3.0mm(**) 깊이에 조사된 열응고점(TCP, thermal coagulation points)의 14일 및 90일 시점을 비교한 현미경 사진입니다. TCP와 주변에 섬유아세포가 증가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속 초음파는 특정 깊이에 에너지를 모아서 60°C 이상의 고온 응고점을 생성시킵니다. 이 과정에서 콜라겐 변성(denaturation)과 일시적인 염증 반응(inflammation)을 유발하여, 궁극적으로 섬유아세포를 유인(attracting)하고 효율적인 콜라겐 신생(neocollagenesis, proliferation) 및 세포외기질(ECM)의 리모델링을 유도하여 피부 리프팅과 타이트닝 효과를 얻습니다.

 

 

 

간혹, 쿨소닉의 열응고점이 울쎄라보다 훨씬 크다고 설명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조사 방식에 따른 차이를 오해한 사례입니다. 쿨소닉은 1초에 10회, 10Hz로 쏠 수 있기 때문에 프로브를 움직이지 않고 동일 위치에 연속 조사하면 도트가 크게 찍힙니다.


[ 위쪽이 쿨소닉, 아래쪽이 울쎄라의 열응고점입니다. ]

 

[ 빠르게 무빙하면서 쏘면 응고점이 이렇게 생깁니다. ]

 

[ 위쪽은 리니어 방식의 하이푸입니다. 아래쪽은 도트 방식을 촘촘하게 쏘면 생기는 열응고점의 모양입니다. ]

 

 

아래 사진과 같이, 열응고점을 아크릴이 아닌 인공피부에 쏘아보면 실제 조직 반응에 더 근접한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푸 제조회사별로 TCP의 균일도, 재현성 등에 대한 품질 차이가 큽니다. 시술 목적과 피부 상태에 맞는 장비 선택과 적절한 파라미터 설계가 중요합니다.

 

 

카카오톡 상담  https://pf.kakao.com/_RbslT

소요클리닉 홈페이지  https://soyocli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