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외기질(extracellular matrix, ECM)은 세포 바깥에 존재하는 그물망 형태의 입체 구조로, 세포가 제 기능을 하게 도와주는 건물, 도로와 같은 기반 시설 역할을 합니다.
ECM은 콜라겐·엘라스틴·라미닌·피브로넥틴 같은 단백질과 히알루론산 등의 다당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집이 낡아가듯이 ECM도 점차 변성되고 기능이 저하됩니다.
ECM을 회복시킬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재료가 hADM(human acellular dermal matrix)입니다.
피부에 주입해 주면 안티에이징의 물리적 스캐폴드 지지구조, 생화학적 신호, 기하학적 미세구조 맥락을 한 번에 제공합니다.
‘리투오(Re2O)’와 ‘셀르디엠(CellREDM)’, ‘쥬브아셀(Juveacell)’은 3D 구조가 보존되어 있는 형태의 hADM이기 때문에, ECM 구성 성분을 각각 따로 주입하는 방식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ECM 주사 후에는 피부결이 매끈해지고, 피부톤이 고르게 반짝이게 되고, 모공이 좁아지고, 홍조증이 줄어들며, 피부 장벽이 강화되어 염증성 민감성 피부가 개선되고, 피부 노화가 예방됩니다.
얇아지고 탄력을 잃은 피부, 건조하고 칙칙해진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서 모공과 피지가 거슬리는 피부에 시술 받으시면 좋습니다.

리투오는 다른 스킨부스터보다 효과가 빨리 나타나며, 4~8주차까지 꾸준히 더 좋아지고, 이후에는 효과가 유지됩니다.
피부 개선의 목표 수준에 따라 시술 계획이 달라집니다. 초기 치료는 4~8주 간격으로 1~3회를 받고, 이후에 유지 요법은 3~6개월 간격으로 받는 게 좋습니다.
리투오 시술 후 주의사항
1) 주사로 인한 일시적인 작은 멍이나 붓기가 생겨서 1~3일 정도는 눈에 띌 수 있습니다.
2) 시술 후 적어도 24시간 동안은 술, 사우나, 욕조목욕, 직사광선 노출을 피해주십시오.
3) 세안과 샤워는 시술 3~4시간 후부터 가능하며, 평소보다 미지근한 온도에서 가볍고 짧게 끝내시면 좋습니다.
4) 시술받은 날 밤에 주무실 때 새 베개커버를 쓰는 게 좋습니다.
5) 얼굴 피부는 되도록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게 좋습니다.
6) 시술 당일에는 색조 메이컵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리투오의 작동 원리는 직관적입니다. 사람 피부의 ‘바탕 구조’를 직접 주사해서 보강해 주는 것이니까요.

연어의 DNA 조각을 주사하는 리쥬란, 수술용 녹는 실을 파티클로 만들어서 주사하는 쥬베룩이 사람의 피부 안에서 어떤 과정을 거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더 어려운 내용입니다.

리투오의 실제 효과도 그렇게 나타납니다. 효과가 빨리 시작되고 오래 갑니다.
스킨부스터의 요즘 트렌드는 시술한 티 안 나고, 타고난 것처럼 자연스럽게 피부가 좋아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매끄럽고 고른 피붓결과 피부톤, 수분감, 광택,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목표로 시술하고 있습니다.